오랜만에 기도 요청을 올립니다.
그 동안 보안 문제가 있어서 기도 제목을 자주 올리지 못했는데 또 한편으로는 중보기도의 도움을 절실히 의지하지 않는 제 영적 무감각의 문제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저의 체류 연장 작업이 늦어지게 되면서 집회를 위한 출입국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보통 한 달 반이 걸리던 작업인데 새로 직원이 뽑혀서 그 일을 맡는 가운데 여러 가지 상황적인 어려움이 겹치는 과정에서 세 달째 체류 연장 작업이 계류 중에 있습니다. 이미 그 기간에 두 번을 나갔다 왔기에 체류 연장 허가가 나오기 전에 더 이상 출국이 불가능하다는 이민국 통보를 받았습니다.
현재 대통령 선거와 라마단 기도 기간 그리고 연이은 르바란 명절 휴가 기간 등이 겹쳐 있어서 체류 연장 허가가 나오는 시점은 8월 초가 될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모든 행정 허가 절차가 많고 또 여러 변수로 인해 허가 과정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7월과 8월 초에 예정된 일정과 집회는 취소되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미 오래 전부터 약속을 잡아놓은 집회이다 보니 취소하는데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집회 초청 측에 상당한 부담과 낙심을 끼치는 상황입니다. 또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서 홍보된 상황이다 보니 제가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것이 주는 곤란함이 클 것으로 추측됩니다.
비자 문제로 인한 어려움은 늘 상존하지만 그래도 이번처럼 약속된 일정을 비자 문제로 인해서 취소해야 하는 것은 처음 겪는 상황입니다.
며칠 동안 기도하면서 모든 일들은 하나님의 허락하심 가운데 일어난다는 사실을 다시 고백하게 되었습니다. 이 가운데서 주님이 주시는 음성을 듣고 방향을 확인하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비자 작업이 앞당겨져서 8월 초 일정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없기를 기도합니다.